안녕하세요, 여행 상식, 정보들을 알려주는 triplover 입니다. 오늘은 싱가포르 3박 4일 여행 경비 얼마나 들까?에 관한 글을 적어 보려고 합니다. 싱가포르로 다양한 목적으로 가시는 분들이 많으신 것 같아 이와 관련하여 적으면 도움이 될 것 같아 글을 적어 봅니다. 그럼 시작 하겠습니다.
글 순서
싱가포르 3박 4일 여행 경비 얼마나 들까?
- 각종 티켓, 등등의 값
- 비행기 값
- 호텔 값
- 식비 값
각종 티켓, 등등의 값
우선 한국에서 싱가포르에서 활동 할 액티비티나 등등의 티켓을 예매 하시고 가는것이 정말 편하다고 생각 합니다. 그래서 저는 이 것 또한 여행 경비에 포함을 시킵니다. 제가 갔었던 경험을 토대로 작성 대오니, 여러분과 많이 일치 하지 않는 다는 점만 참고 부탁 드리겠습니다.
제가 한국에서 구매한 티켓은 다음과 같습니다.
- 싱가포르 (주얼 창이)액티비티 티켓
- 관람차
- 창이공항 전경 브릿지 티켓 등
- 센토사 케이블카 티켓 등
- 포켓 와이파이 값 등
우선 저는 이러한 티켓들을 한국에서 클룩이라는 앱으로 미리 끊고 갔습니다. 미리 끊고 가는 것의 장점이 뭐냐면, 가서 귀찮게 다시 한번 지갑을 안꺼내도 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캐리어를 들고 다니면 무엇을 꺼내는게 굉장히 불편하기 때문에 미리 하시는게 오히려 더 편할 것 같습니다. 클룩에서 결제를 하게 되면 바우처 티켓이 날라오는데 직원한테 qr 코드를 직접 보여주면 찍고 입장 할 수가 있습니다.
이렇게 해서 총 얼마 들었나 생각 해 보면, 기억은 잘 안나지만 5~15만원 정도가 결제 된 것 같습니다. 확실히 싱가포르 물가를 고려하면 많이 비싸긴 합니다. 관람차가 생각 보다 비쌉니다. 몇분 안도는 것 같은데, 한번에 2~3만원 이래서 가격이 부담 되는 분들이 있을 수도 있겠네요,
비행기 값
저희는 3박 4일 비행기를 왕복으로 싱가포르 항공사를 예매를 했습니다. 싱가포르 항공사는 대형항공사로 금액이 조금 나갈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만큼 서비스를 해주기 때문에 값어치를 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이륙 하는 활주로와 보딩브릿지가 가까워서 짧은 시간 내에 이륙 하는 것을 보고 이래서 비싼 것을 타는 구나라고 느끼기도 했습니다.!
그래서 얼마가 들었냐 하면 총 왕복으로 적당한 시간대에 130만원 정도 들었던 것 같습니다. 비행기 값이 확실히 비쌌던것이 무엇이냐면 적당한 시간대별로 금액이 추가가 되다 보니 원가 보다 20~30만원 정도 비싸 졌습니다. 여러분들은 적당한 시간대가 아니여도 상관이 없다 하시는 분들은 왕복으로 60만원 70만원으로 결제 하실 수 있습니다.!
호텔 값
저희는 5성급 호텔을 이용했습니다. 5성급 호텔은 확실히 서비스 측면, 가격측면 값어치를 해서 투자 할 만한 것 같습니다. 굉장히 여행 동안 룸 클리너 분들이 청소도 잘 해 주시고, 깔끔하고 기분좋게 이용했던 것 같고, 욕실도 굉장히 깨끗 하여 세면 할 맛이 났다고 생각 합니다. 저희는 보코 오차드 로드 힐튼 호텔 5성급 호텔에서 묵었고 둘이서 3박 4일에 120만원 후반대 정도로 측정이 된 것 같습니다.
1명에서 가면 50~60만원 정도 드는 것 같습니다. 5성급이라 확실히 비싸긴 하지만 다른 곳 보다는 확실히 괜찮았습니다. 만족 했습니다. 돈이 조금 남아서 조식도 추가 해서 먹어봤는데 조식은 그냥 다른 호텔과 비교 해서 평범한 정도 인 것 같았습니다.
식비 값
식비 값이 제일 문제 였는데, 싱가포르 물가 정말 살벌 합니다. 이유가 무엇이냐면 백화점 같은 곳에 들어가도 일본 식 라멘 1개에 2~3만원을 받아 버립니다. 와 정말 비싸구나라고 그때 처음 느꼈습니다. 하지만 로컬 식당에 들어가서 먹어 보았더니 맛은 그냥 그랬는데 1~2배 싸더라고요, 그래서 그런지 사람이 많았습니다.
저는 싱가포르에 먹으러 가는 곳은 아니라고 저는 개인적으로 생각 합니다. 제가 많이 안찾아 봐서 그런 걸 수도 있겠지만 특별히 맛있다고 느낀 것이 많이 없더라고요, 음식 값도 비싸고요, 센토사 섬에서 먹었던 음료수가 하나에 7천원 8천원 이래버리고, 파스타 세트였나 거기서는 3~4만원 정도로 결제가 되었습니다. 정말 싱가포르 물가가 많이 비싸구나 라고 먹을 때 마다 느꼈습니다.
그래서 식비는 토탈 하루에 10만원에서 12만원 정도 쓴 것 같습니다. 세트로 시키다 보니 금액이 많이 나가더군요 아침에 2만원 꼴 점심에 2만원 꼴 저녁에 2만원 꼴로 시키다 보니 10만원이 훌쩍 넘었습니다. 그래서 총 3박 4일 합산 해 보자면 48~50만원 후반대가 식비로 나간 것 같습니다.
싱가포르 3박 4일 여행 경비는 총 얼마?
여태까지 주저리 주저리 써놓은 것을 제외하고 금액이 얼마인지 궁금 하실 겁니다. 총 싱가포르 3박 4일 여행 결제 금액은 130+120( 나누기 2)+ 50 해서 250~300만원이 들었습니다! 정말로 집 멀리 나가면 나갈 수록 비싸다는 것을 다시 한 번 느낍니다. 제가 원하는 곳을 다양하게 가고 싶다면 정말 돈을 많이 벌어야겠군요!
따라서 정리 해 보자면 싱가포르 3박 4일 여행 경비는 250~300만원 정도 들었던 것 같습니다! 저는 언제나 여러분들의 안전한 여행을 기원합니다.
이상으로 싱가포르 3박 4일 여행 경비는 얼마나 들까에 관한 글을 마치겠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저의 다음 글도 기대 해주시고, 앞으로 도움이 되는 글을 가져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